본문 바로가기
이슈

디아블로 이모탈 무과금 직업추천 및 공략

by 일상생활(음식, 식당, 여행) 2022. 6. 7.
728x90

한 때 온 동네 PC방을 점령했던 악마가 모바일로 돌아옵니다.

이미 레저렉션으로 리마스터 되어 돌아온 디아블로2에 이어 올해는 디아블로 모바일,

즉 디아블로 이모탈이 출시 예정입니다. 디아 모바일의 출시는 2018년도 부터 이야기가 나왔는데요

드디어 2022년, 출시가 확정되었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디아블로 시리즈를 모바일로?

디아블로 이모탈은 디아블로 시리즈 중 세 번째 시리즈인 디아블로3를 모티브로 잡고 있습니다. 최근 PC게임인 디아블로 레저렉션이 디아2를 리마스터하여 출시한 했기 때문에, 이번 모바일 버전은 그 다음 시리즈인 디아3를 기반으로 하였는데 순서가 딱 들어맞는걸 보니 모든게 사전에 계획됐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는 사전예약 중이며 아직 정식 출시되지는 않았는데요. 출시 예정일은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디아블로 이모탈의 직업은 디아3와 동일하게 야만용사, 성전사, 악마사냥꾼, 수도사, 강령술사, 마법사

총 6개의 직업군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디아블로3를 접해본 분이라면 각각의 특성을 아실테지만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히 보겠습니다.


야만용사

디아블로 하면 가장먼저 떠오르는게 어떤건가요? 저는 휠윈드가 떠오르는데요, 디아블로 시리즈에서 바바리안으로 알려진 클래스가 바로 야만용사 입니다. 야만용사(바바리안)은 주인공 직업 중 하나로 강력한 근거리 직업입니다. 디아3로 미루어 봤을때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전용 장비는 거대무기 또는 양손 거대무기, 거대허리띠를 주로 사용, 지팡이를 제외한 모든 근접 무기를 착용 할 수 있는 웨폰마스터이지만 원거리 무기는 사용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타격감을 좋아하고 밸런스형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추천할만한 직업입니다.


성전사

성전사는 견고한 갑옷과 거대한 방패를 사용하는 클래스로 탱키한 것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추천드릴 수 있는 클래스 입니다. 높은 방어력이 특징이기 때문에 초보자에게 가장 어울리는 직업입니다. 공격과 방어에 버프를 제공하기 때문에 파티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클래스이기도 합니다. 다만 이동기가 부족하기 때문에 빠른 조작을 원하는 분에게는 아쉬울 수 있는 직업입니다.


악마사냥꾼

그리고 꽤 많은 유저들이 선택할 것으로 보이는 악마사냥꾼입니다. 악마사냥꾼은 디아 시리즈에서 아마존과 같은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원거리 활쟁이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무조건적으로 선택할 것으로 보이는 직업입니다. 흔히 디아3에선느 줄여서 악사라고 불리는데요. 활 또는 쇠뇌를 이용하여 멀리서 공격할 수 있는 스타일리쉬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공격력이 높고 스타일리쉬한 반면 생존에는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손이 바쁘지만 그만큼의 효율을 내며 디아3에서는 자동쇠뇌 스킬이 유명했었습니다.

수도사

수도사는 디아3에서 처음 등장한 직업군인데요. 치유와 진언, 공력을 사용하는 클래스 입니다. 무기는 주먹무기와 대봉을 사용하며 마치 손오공 또는 소림사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주먹이나 발을 이용한 전투 유형으로 야만용사와 다른차이를 보입니다. 특히 인검과 진격타를 활용하여 기동성이 악마사냥꾼과 버금갈 정도로 빠르기 때문에 유틸성이 매우 높은편이며 때로는 파티에서 서포터로도 활용되기도 합니다.

강령술사

강령술사는 네크로맨서 입니다. 네크로맨서를 한국어로 번역하면서 강령술사가 되었는데요. 부두술사와는 비슷하나 디아2의 네크로맨서 컨셉을 더 가지고 있는것이 강령술사 입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에서는 부두술사 출시가 미지수이고 강령술사가 나올 것으로 보이기에 흥미롭습니다. 강령술사는 해골을 소환하며 또한 골렘을 소환하는 등 디아2의 네크로맨서 그 자체입니다. 소환 계열 그 중에서도 언데드 소환을 선호하시는 분들께 인기있는 직업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법사

마법사는 디아블로 세계관에서 소서리스 입니다. 비전을 이용하기도 하며 원소를 이용하여 한 방 한방 강력한 공격을 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디아2와는 다르게 블랙홀을 생성하거나 광선을 발사하는 기술등 소서리스와 비슷하면서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려한 기술들이 있기 때문에 시각적인 즐거움과 준수한 이동기까지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직업 중 하나입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출시일

아쉽게도 디아블로 모바일인 디아블로 이모탈의 출시일은 현재까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의견으로 6월말 내에 출시될 예정으로 보입니다. 앱스토어에서 출시하는 일이 까다롭기 때문에 보통 앱스토어에 출시일이 맞는 경우가 많은데, 앱스토어 예상출시일이 6/30일 로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늦어도 6월말, 빠르면 5월내에 출시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네이버 사전예약 이벤트와 함께 경품 굿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만큼 출시일이 머지않았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현재 모바일 게임들은 포화상태라 불릴만큼 다양한 게임들이 나오고 있지만 과도한 과금요소만을 택하며 유저들의 외면을 받고 있는데요. 곧 출시될 디아블로 이모탈의 운영은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전설의 게임인만큼 운영적인 면에서도 유저와 함께하는 블리자드가 되길 바라며,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